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부천 중등 수학과외 제대로 알아보고 시작한 우리 아이 변화 이야기

notes3276 2025. 6. 9. 16:43

 

부천 중등 수학과외 선택, 망설였던 그때의 나에게

부천 중등 수학과외를 알아보기 시작한 건 사실 작년 여름방학이었어요. 중학교 2학년으로 올라가는 시점에 성적이 조금씩 흔들리기 시작하더라고요. 처음엔 혼자 교재를 사주고 스스로 공부하도록 했는데, 아이가 뭘 모르고 있는지조차 정확히 모르는 상황이 반복되면서 점점 자신감을 잃는 모습이 보였어요. 수학이라는 과목은 한 번 자신감을 잃으면 다시 돌아오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잖아요. 그래서 부천 지역에서 괜찮은 중등 수학과외 선생님이 계신지 찾아보기 시작했죠. 그땐 솔직히 학원도 고민했지만, 아이 성향상 낯선 환경보다 1:1 맞춤 수업이 훨씬 낫겠다고 판단했어요.

수많은 후기와 블로그를 참고하면서 직접 상담도 받아봤는데, 제가 느낀 건 단순히 ‘잘 가르치는가’보다도 ‘아이와 얼마나 잘 맞는가’가 더 중요하다는 거였어요. 부천 중등 수학과외 선생님 중 한 분은 상담 때부터 우리 아이의 문제점을 정확히 짚어주시더라고요. 수식 풀이나 개념 이해 방식이 어디서부터 꼬였는지 단번에 파악하고, 그에 맞춰 수업 계획을 세워주셨어요. 그때 “아, 이거다” 싶었죠.

 

꾸준함과 맞춤 수업이 만들어낸 변화

한 달 정도 수업을 듣고 나니 아이 스스로도 변화를 느끼기 시작했어요. 부천 중등 수학과외 수업은 단순한 문제 풀이가 아니라, 아이가 어느 부분에서 왜 막히는지를 함께 분석해주셨고, 비슷한 유형을 반복적으로 다뤄주셨거든요. 이전에는 문제를 맞혀도 확신이 없는 표정이었는데, 요즘은 답을 말할 때 눈빛부터 달라졌어요. 무엇보다 아이가 처음으로 “수학이 재미있어졌어”라고 말했을 때, 그 말 한마디에 정말 뭉클했답니다.

선생님과의 수업은 주 2회였고, 매 수업이 끝나면 어떤 단원을 다뤘는지, 어떤 실수가 있었는지 간단한 피드백도 받아볼 수 있어서 학부모 입장에서도 수업 진행 상황을 잘 알 수 있었어요. 부천 중등 수학과외의 장점은 이런 세심한 소통이라고 생각해요. 그냥 수업만 하고 끝나는 게 아니라, 아이의 학습 방향을 함께 고민해주는 느낌이 들었어요. 아이가 중학교 3학년이 된 지금은 고등 수학을 조금씩 미리 맛보는 수준까지 올라왔고, 이 모든 과정이 자연스럽게 이어졌다는 게 신기해요.

 

중등 수학, 혼자 두지 마세요

수학은 정말 혼자 두면 외로워지는 과목 같아요. 어디서부터 놓쳤는지도 모르겠고, 잘하고 있는지도 헷갈리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아이는 자신을 의심하게 되더라고요. 그래서 부천 중등 수학과외처럼 아이 옆에서 함께 걸어주는 가이드가 있다는 건 큰 힘이 된다는 걸 느꼈어요. 단순히 좋은 성과를 떠나서, 아이가 수학을 통해 ‘내가 해낼 수 있구나’라는 확신을 갖게 된 게 가장 큰 변화라고 생각해요.

혹시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도 우리처럼 고민 중이시라면, 아이의 성향과 현재 수준에 맞는 부천 중등 수학과외 선생님을 꼭 만나보셨으면 좋겠어요. 처음엔 작은 변화처럼 느껴지더라도, 꾸준히 이어가다 보면 생각보다 큰 변화를 마주하게 되실 거예요.

저도 지금은 다음 학년 준비를 위해 새로운 진도와 심화 개념들을 천천히 시작하고 있고요. 수학이란 과목이 부담이 아니라 하나의 도전처럼 느껴지게 된 지금, 작년 여름의 결심이 얼마나 잘한 선택이었는지 매번 느끼고 있어요. 부천 중등 수학과외, 저희 아이에겐 참 고마운 인연이었습니다.